2016년 3월 10일 목요일

우리아이 첫통장 만들기

명절때마다 받는 아이들 세배돈이나 용돈들..이제는 더이상 가지고만 있기에는 많은 돈이라 정리를 위해서 아이들 통장이 필수입니다. 아이들 통장 만든 후기입니다.

일단 아이통장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 준비물들이 필요합니다


1. 기본증명서
(반드시 아이 것으로 발급받을것. 
인터넷발급안됨-주민센터발급)
2. 가족관계증명서
3. 아이도장

4. 부모신분증


일단 아무 은행이든 다 가능하지만 나중에 청약으로 갈아탈것 까지 생각하면 현 주거래 은행이 낫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저는 국민은행으로 거래 텄습니다.

그리고 이번달부터 일반통장 만드는게 너무 까다로워 져서 써야할 서류도 많고 최대 입금 및 인출금도 30만원 한도가 걸려있습니다. 참고 하시길..



어쨋든 거의 30여분동안 어마어마한 서류를 써내고 드뎌 통장을 만들었네요..그래도 애들 이름 써있는 통장을 보니 뿌듯합니다 ㅎㅎ 참고로 통장에 의미있는 글귀같은거 좀 넣으려고 했더니 이제 그런건 안된다네요 ㅎㅎ 아쉽지만 패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