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8일 목요일

가족식사만 자주해도 아이성적이 향상된다고 하네요 [밥상머리교육효과]

유치원에서 연락이 왔는데, 

'밥상머리 교육'이란걸 한다고 

신청하라고 해서 신청하고,

오늘 행사장에 가서 교육도 받고

아이랑 직접 밥도 같이 먹으면서 

교육효과도 확인했네요


유대인 가정은 

식사시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을 해서,

자주 가족들끼리 식사를 한다고 합니다.


이런 식사시간에 삶의 지혜를 전달하거나,

말하는 훈련, 논리등을 연습하기도 하다보니,

유대인들이 세계 어디서든 두각을 드러낸다는 군요


오늘은 우리 애기가 다니는 유치원에서 했던

밥상머리 교육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우선 밥상머리교육 관련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식사를 부모와 일주일에 3번 이상 하는 아이와

그렇지 않은 아이는 큰 차이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학업 성취도 측면에서도 큰 차이가 나고,

비행을 저지를 가능성도 큰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물론 자주 부모와 식사하는 아이가 학업 성취도도 높고

비행 확률도 적겠죠..






[밥상머리교육의 실천지침 10가지]


1. 주 1번 이상 '가족식사의 날'을 가진다

2. 정해진 장소, 시간에 함께 모여 식사한다.

3. 식사를 준비하고 함께 먹고 함께 정리하기.

4. 전화는 나중에 한다

5. 되도록 천천히 먹으면서 대화를 많이 한다.

6. 하루 일과를 서로 나눈다.

7. 어떻게 하면 좋을 까? 식의 열린 질문을 한다.

8. 부정적인 말은 피하고 공감과 칭찬을 많이 한다.

9. 아이의 말은 중간에 끊지 말고 끝까지 경청한다.

10. 행복하고 즐거운 가족식사가 되도록 노력한다.








교육을 받고 내려오니, 

이렇게 아이들이 지그재그로 앉아서 부모들을 기다리고 있네요.

아유~ 사랑스러워라~






좋긴 한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고.. ㅎㅎ

이런 표정이네요






아빠랑 빨리먹기 시합 시~작!

이쁘게 먹기 시작하는 우리 꼬맹이..


평소에 유치원 밥과 반찬이 궁금했는데,

식사가 괜찮았습니다.

원장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저염식을 먹이기 때문에

어른들 입맛에는 안맞을 거라고 하셨는데..

생각보다 간은 괜찮았습니다.






순식간에 식판을 싸악~ 비워버린 우리 꼬맹이

밥 잘 먹으니 이쁘네요..

이제 가족끼리 자주 식사하는 습관을 키워야 겠네요


'식사습관이 아이의 미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